본문 바로가기
나혼자 STUDY/건강푸드 study

혈당관리 & 다이어트에 좋은 카무트 쌀 !!

by sh_2311 2020. 12. 12.
반응형

 



평소 백미만 섭취하다보니 탄수화물 과다섭취하는
느낌이 들어 검색하다 알게된 카무트 쌀


“카무트”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 투탕카멘의 무덤에서
발견된 순수 고대밀 트리크쿰 종을 지칭하는 것

셀레늄, 식이섬유, 아미노산, 다량의 비타민,
무기질의 함량이 높아 2015년도에 타임지
가장 건강한 식품 50가지에 선정된 슈퍼곡물이에요

면역력과 항산화 증진에 효과가 높은 곡물!!


일반적으로
백미의 혈당지수(GI지수)는 86
카무트의 혈당지수(GI지수)는 40
으로 다른 곡물들에 비해 저당지수 식품!!


혈당지수(GI지수)가 다른 곡물에 비해
현저히 낮아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할 때 백미대신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아직은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만 있어
원산지 표기를 잘 확인해야되요 !



저는 롯데마트에서 구매했어요^_^


다른 곡물에 비해
색깔이 진한 갈색빛
현미와는 살짝 다른 느낌이에요



카무트 밥 짓는 법

비율은 백미:카무트 1:1

밥 짓기전 불려도 되지만
불림 없이 바로 밥을 지어도 됩니다


저렇게 섞어 주기만 하면 끝!!


엄청 쉽죠? ㅎㅎㅎ


밥을 짓고나서 먹어보니
카무트 쌀 식감은 톡톡 터지는 식감이에요

씹는 맛이 좋아서 저는 좋았습니다

백미만 먹는 것보다 잡곡을 섞어먹는게
좋다고하니 혈당관리나 다이어트 하시는분은
카무트 쌀도 추천해요 ㅎㅎ




#카무트 #카무트쌀 #혈당관리 #혈당관리음식
#다이어트 #다이어트쌀 #다이어트음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