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혼자 STUDY/건강정보 study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예약 변경 후기 및 빨리 하는법!

by 직장인 K군 2021. 8. 24.
반응형

약 2주 전쯤 코로나 1차 백신을 맞았어요!

 

1차 백신 접종 후 2차접종을 현장에서 바로 해주더라구요

 

6주후로 2차접종을 잡아줬는데... 하필 그날이 9월 23일...

명절 바로 다음날인거 있죠!

명절에 쉬고, 그 다음날까지 백신접종한다고 핑계대고 회사 쉬어도 되겠구나!!

 

하고 있었는데.. 왠걸...

하필 다음날 회사에 중요한 일정이 생겨버렸어요.. ㅠ

 

그래서 어쩔수 없이 코로나 백신 2차접종 예정일을 변경해야 했어요 ㅠ

 

코로나 백신 2차접종 예약일 변경 방법

 

여기저기 뒤져보고 알아보니 백신 2차접종 변경방법은 총 3가지가 있더라구요!

 

1. 알림 온 문자/카톡 상의 전화번호로 전화

 

2.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로 전화

 

3. 질병관리청 각 지역별 담당번호로 전화 [강추]

 

<간혹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는 썰도 있는데, 2차접종 바꾸려고 평일에 보건소에 갈 순 없어서 제외했습니다.>

 

1. 알림 온 문자/카톡의 안내번호로 전화

코로나 예방접종을 받으신 분들이나 예정이신 분들은 대부분 문자나 카톡을 받았을 꺼에요!

 

당연히 변경하려면 1차적으로 여기로 전화하시겠지만...

 

3일동안 시간나는대로 전화시도끝에..

 

실패...

전화하면 무한 통화중!!!!

 

딱 한번 통화신호가 갔는데 30초쯤 울리다가 통화중이라고 바뀌더라구요!!!

 

빠른 포기를 권유드립니다.

 

그게 정신건강에 좋을꺼거든요^^;;

 

2. 질병관리처 콜센터 1339

 

사실 저는 1339에 많이 전화하지는 않았는데

 

당연히!

 

안받았습니다^^

 

1339가 안받을 거라는 건 예상했어요!

여기도 칼같이 포기!

 

3. 질병관리청 각 지역별 담당번호 [ 추천 ]

 

단 한번만에 전화를 받은 곳은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담당 번호였어요!

 

[해당사이트]

https://ncv.kdca.go.kr/menu.es?mid=a11709010000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안내

ncv.kdca.go.kr

 

위의 질병관리청으로 들어가면 각 지역별 코로나19 예방접종 전화예약 운영 현황이 나와요!

 

그런데!

 

1번 방법에서 문자나 카톡 온 번호랑

 

사이트에 올라온 지역 담당 번호랑 번호가 다릅니다!!

왜 다른 번호를 알려준거지...

 

위에 사이트에 담당지역으로 전화하니 바로 현재 예약 현황을 알려주고

 

같은 도시 내에 다른 지역에 백신 예방접종 남은 자리가 몇개있는지도 알려줬어요!

 

백신 2차접종 예약 변경 결과

 

결과적으로 저는 예약일을 원하는 날짜로 변경했어요!

 

 

제가 원하는 날짜에 제가 거주하는 지역에 백신 예약이 Full로 차있더라구요..

 

옆에 구청으로 연락하면 자리가 남으니

 

다른 구청으로 연락하라고 안내받아서

 

옆 구청으로 연락하니 바로 예약일정을 변경받았어요!!

반응형

댓글